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자료
- [뉴시스_2014.11.4] 가평산속요양병원, 암환자 위한 '체력면역증진대회' 성료
- 관리자 2015-01-20 11:12:06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경기 가평 암요양병원인 가평산속요양병원은 투병중인 암환자의 체력과 면역증진을 위한 '가평산속 체면(체력·면역) 증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80여 명의 환우와 보호자, 가족, 의료진과 병원 임직원이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다.
청팀과 홍팀으로 나뉜 환자들의 단체 댄스체조를 시작으로 OX퀴즈, 단체 훌라후프, 바구니 공 넣기, 피구대회 등 적절한 신체활동으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회 후 저녁식사 시간에는 밴드공연과 노래자랑 등의 무대가 펼쳐졌다.
가평산속요양병원 관계자는 "모두의 기분을 북돋는 기분 좋은 운동회였다. 다양한 종목을 통해 80여 상품을 고루 증정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밝혔다.
권순관 가평산속요양병원장은 "암환자라는 이유로 위축되거나 외부 활동에 소극적이 되기 쉬운 환자들이 가벼운 신체활동을 하면서 가평의 맑은 가을 경치를 만끽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산속요양병원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녹수계곡로와 청우산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15가지 한방 암 면역치료와 15가지 양방 암 면역치료를 병행하는 '양한방 통합 암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의사, 양의사, 간호인력 등 40명이 넘는 인원이 100여 명의 암환자를 집중 관리한다.